top of page

[경남신문]개발도상국 차세대 리더 키우기 경상국립대-신성델타테크 ‘맞손’

신성델타, 대학발전기금 1억 출연 해외 진출 유학생 장학금 등 지원
ree

경상국립대학교(총장 권순기)와 신성델타테크㈜(회장 구자천)가 개발도상국의 경제발전과 기업 성장에 기여할 차세대 리더를 육성하기 위해 손을 잡았다.

이 프로젝트는 해외 진출 기업과 협력으로 개발도상국의 미래 지도자가 될 우수 인재들에게 전문지식과 기술을 교육함으로써 국가거점국립대학의 글로벌 인지도와 위상을 제고하고, 기업은 해외 현지법인에서 활동할 유능한 인재를 안정적으로 공급받는 기회가 된다.

이는 경상국립대가 지난해 국내 처음으로 도입한 ‘개발도상국 차세대리더 육성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추진됨에 따라 이 사업을 해외에 진출한 경남도 내 기업체와의 협력사업으로 확장하는 것이다. ‘FGLPⅡ’로 이름 붙인 이 프로젝트의 첫 협력 동반자는 신성델타테크㈜이다.

경상국립대와 신성델타테크㈜는 2일 오후 가좌캠퍼스 GNU컨벤션센터 3층 다목적홀에서 ‘개발도상국 차세대리더 육성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신성델타테크㈜는 경상국립대에 입학할 해외 진출 국가 유학생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기 위해 발전기금 1억원을 이날 출연했다. 장학금 혜택을 받은 유학생들은 졸업 후 신성델타테크㈜의 해외 현지법인에서 근무할 예정이다.

1987년 설립된 신성델타테크㈜는 가전, 자동차 및 전기차 2차 전지, 물류, 금융 등 4개 사업 부문에서 약 1조원의 매출을 올리는 글로벌 기업이다. 해외 8개국에 18개 법인, 23개 사업장이 있다.


강진태 기자



댓글


주소(ADDRESS)

(47852)

부산광역시 동래구 아시아드대로 189, 2층 (사직동, 부산은행 사직동금융센터)

연락처
(CONTACT INFORMATION)

전화번호 051-502-7774

이메일 one.dongnam@gmail.com

사업자 등록번호 510-82-08131​

부산광역시.png
울산광역시.png
경상남도.png
부산상공회의소.png
울산상공회의소.png
창원상공회의소.png
국토교통부.png
국가균형발전위원회.png
자치분권위원회.png
926932_31872_1248.png

©2021. 동남권발전협의회 All rights reserved.

bottom of page